WIZnet Maker Space Newsletter

위즈네트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정규 과정 프로젝트 과정으로 나누어 다양하게 진행합니다.
정규과정은 아두이노, ARM mbed 강의로 구분하였으며, 과정별 //고급 강의를 한번에 수강 있도록 시리즈 강의를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요즘 주목 받고 있는 Arduino, mBED, Jarvis 대한 강의를 프로젝트 강의로 신설하여,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아카데미 강의에 참여할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모든 강의는 유료로 WIZnet ACADEMY 사이트에서 신청 참석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 관련 실습 보드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어, 수강 이후에도 어디서든 반복 학습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전에 전체 강의 로드맵 과정별 강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세요. 아래 표를 클릭하시면 과정별 내용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외부 출강 문의는 wizacademy@wiznet.io 또는 031-8023-5678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과정


 Jarvis (2회 과정 / 7월 강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챗봇을 활용하여 Facebook messenger IoT 디바이스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서버 구축부터 챗본 연동 그리고 IoT 디바이스까지 최신 트렌드를 접해보세요. IoT 서비스의 미래를 먼저 만나보세요.

 

일정

1회차 7 19 () 09~17

2회차 7 20 () 09~16

참가비 : 50,000 (2회 과정)

지급보드 : WIZwiki-W7500


 

정규과정


모든 정규과정은 //고급 시리즈로 수강이 가능하며, 강의료 20% 할인 혜택 실습 보드 full package 제공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ARM mbed 과정 (자세히보기)

 

구분

날짜 & 시간

강의주제

초급

7 6 () 09:00~12:00

IoT Device! mbed로 쉽게 입문하자!

중급

7 6 () 13:00~15:30

IoT Device! mbed로 쉽게 제어하자!

고급

7 6 () 16:00~18:30

IoT Device! mbed로 쉽게 연결하자!

 

아두이노 과정 (자세히보기)

 

구분

날짜 & 시간

강의주제

초급

7 11 () 09:00~12:00

Wizarduino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기초

중급

7 11 () 13:00~15:00

아두이노로 IoT 프로젝트 시작하기

고급

7 11 () 15:00~17:00

아두이노와 Thing+를 활용한 IoT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하기

 

1. 스마트 프로젝트

Technologies to help you go to work in the morning

인터넷 업체는 일상의 행복한 변화 스마트홈이 도와 드립니다.” 라는 키워드로 복잡하지 않게 고객이 원하는 집안 환경을 설정할 있도록 설정화면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안해 준다고 광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스마트한 IoT 기술들이 어느새 우리 집안 까지 들어와 우리의 불편한 행위들을 줄여 주고 있습니다.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아두이노를 활용해서 DIY 구현한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read more

2. Solar Panel Control for IoT

DIY IoT based Air Pollution Monitoring System using Arduino

엘런머스크가 태양광 전문기업 솔라시티 (SolarCity) 인수 후에 201610 태양광 지붕솔라 루프(Solar Roof) 전격 공개했다. 태양광 패털은 가정용 지붕을 개량한 것으로 향후 Home Automation 재생 에너지의 지대한 공헌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Solar panel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며, 기술 또한 Arduino 기반으로 쉬운 적용이 가능하도록 생태계가 만들어 지고 있다. 이번 TCC IoT 위한 Solar panel control control 관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read more

3. Let’s Make a Fun RC Car

IR Sensor 기반의 IoT 구현 Project

우리들은 어렸을 여러가지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었다. 대부분 부모님이 장난감 가게에서 사준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을 것이다. 나는 어렸을 시골에 살았기 때문에 장난감을 사서 놀지는 못했지만, 밖에 나가서 보이는 신기한 것들은 나에게 장난감이 되었었다. 장난감 중에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은 대표적으로 RC 것이다. 이번 TCC 어떻게 OPEN Hardware platform 기반으로 RC카를 쉽게 만들 있는 방법을 설명 하고자 합니다.


read more

4. 스마트 시티를 위한 IoT 기술들

IR Sensor 기반의 IoT 구현 Project

아침에 해가 뜨고, 청정한 공기가 있을 때에 창문이 열린다. 대기 오염도가 상승하면, 시민들에게 공기 위험도를 알려준다. 병원은 시민들의 건강을 체크하고, 이상이 있으면, 치료를 권고하거나 앰뷸런스를 대기 시킨다. 앰뷸런스나 소방차와 같은 긴급 출동의 경우, 가는 방향의 차량들에 메시지가 전송되어 긴급한 상황을 최대한 빠르게 해결한다. 또한 화재, 시민의 건강, 자연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체크되어, 정보가 전달된다. 소비 전력을 측정하여, 시민들에게 알려주고, 발전소 구동 시간을 제어한다. 다가온 스마트 시티의 모습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스마트 시티에 사용될 있는 기술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read more

You have received this email because you have subscribed to WIZnet NEWSLETTER.
© 2017 WIZnet Co.,Ltd. All rights reserved


'WIZ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Znet Design Contest  (0) 2019.05.15
위즈네트 컨테스트 개최  (0) 2017.04.03
SKT IoT Open House 운영  (0) 2017.04.03
위즈네트 아카데미 4월 일정  (0) 2017.04.03
블로그 이미지

공돌이는공돌공돌

,